1. 차트

삼본전자는 전에 썼던 이유로 불안해보여서 좋아하지 않는 회사다. 케이에이치블루홀딩스 인수 전후로 가격이 크게 올랐다가 하락하고 있다. 

 

 

 

2. 사업

원래는 이어폰과 헤드폰 및 블루투스 이어폰을 생산하는 음향전문업체였다. 수출비중이 높고 꾸준히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회사다. 현재는 지난 번 글과 같이 사모펀드처럼 기업 M&A에 힘을 쏟고 있다. 에이플러스투자조합, 정우신기술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1호 등 사모펀드 두 개에 지분투자를 하기도 했다. 

 

 

 

 

 

 

 

3. 재무제표 

전환사채나 주식을 찍어내서 위와 같은 투자활동을 하고 있기 때문에 올해 영업이익은 크게 적자다.

 

 

 

 

4. 테마 - 이낙연 관련주

신언용 사외이사가 이낙연 씨와 같은 서울대 법대 동문이고(검찰 출신 변호사), 호남 영광 출신으로 재경영광군향우회를 같이 했다는 이유로 이낙연 관련주가 되었다.

또한 신언용 씨는 계열관계에 있는 장원테크에도 사외이사로 선임되었기 때문에, 장원테크도 함께 이낙연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5. 정리

* 시총 1723억 원. 

케이에이치블루홀딩스 등은 삼본전자를 주당 14,250원에 사서 1주당 4주 무상증자했다. 따라서 주당 인수가는 2,850원이다. 이 가격보다 낮은 가격에서는 사도 좋을 것 같다. 

 

<관련 글> 
[주식] 필룩스 주가(1) - 바이럴진 인수 이유
[주식] 필룩스 주가(2) - 경영진 스톡옵션
[주식] 필룩스 주가(3) - 케이티롤, 최규선
[주식] 필룩스 주가(4) - 블루커넬 인수 후 변화
[주식] 필룩스 주가(5) - 하얏트 인수, 삼본전자/블루커넬/블루비스타 관계
필룩스와 삼본전자 인수한 A씨 - 관련 기사
[주식] 삼본전자, 필룩스, 장원테크, 이엑스티, 파일엔지니어링 순환출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