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트

최근 두 달새 2.5배 상승했다. 이낙연 테마 때문이고 다른 이유는 없다. 혜성처럼 나타난 新 이낙연 테마주다.

 

2. 사업 

PC를 생산하는 회사인데, PC방 프랜차이즈(주연글로시스, 세컨드찬스)와 식음료 프랜차이즈(XOXO Hotdog&Coffee, XOXO Foodcafe)를 가지고 있다. GEEKSTAR 모니터, 게이밍 악세서리 제조 및 유통사업도 하고 있다. 국내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PC 수요가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업계 전망이 좋지 않아서 특화된 분야를 계속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3. 재무제표 

2017년부터 적자를 내고 있다. 2019년 매출액이 크게 늘었는데, 이는 전환권 행사로 PC방 프랜차이즈인 세컨드찬스가 연결 범위에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한편, 2019년 11월 26일 게임회사인 액션스퀘어에 30억 원 지분투자를 했다. 액션스퀘어는 카카오게임즈가 지분투자한 회사지만 적자회사고 특별히 실적개선을 기대할 만한 점은 보이지 않는다.

 

 

4. 테마 - 이낙연 관련주

2019년 3월 29일 참여정부 시절 행정자치부 제1차관을 지내 이낙연 전총리와 인연이 있는 권오룡 씨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이 때문에 위와 같은 회사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낙연 테마로 엮어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 

 

 

5. 정리

* 시총 850억 원.

기존 이낙연 테마에 질린 투자자들이 新 이낙연 테마주에 찾고 있다고 하는데 그런 수요에 잘 맞는 회사다. 그러나 연속 3년 영업이익 적자에 PC부문 매출이 줄고 있는 회사인데다 이미 3배 가까이 상승했기 때문에 지금은 투자하기 좋은 종목으로 보이지 않는다.  

 

<관련글>
[주식] 덕신하우징 주가 - 신 이낙연 관련주
[주식] 남화토건 주가 - 이낙연 관련주
[주식] 우원개발 주가 - 이낙연 관련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