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트

거래량 실린 양봉 윗꼬리 캔들이다. 시초가에서 상승하다가 단기고점 1630원을 찍고 하락해서 마감했다. 하락구간에서 양봉 윗꼬리 캔들이 생긴다면 매집구간이라는 뜻이다. 반대로 고점에서 윗꼬리 캔들이 생긴다면 아랫구간에서 모아온 물량을 윗 구간에서 정리했다는 뜻이다. 음봉 윗꼬리 캔들인 경우 더 확실한 물량 정리지만, 양봉 윗꼬리 캔들의 경우에도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2. 사업

금융권 네트워크 통합(NI) 업체로 최근에는 네트워크 가상화 구축, 서버 가상화 구축, 스토리지 가상화 구축 사업과 클라우드 환경 및 데이터센터 구축 분야로 사업을 확장했다. 

내수 비중 99.97%의 내수기업이다.  

 

3. 재무 

 

 

 

4. 지배구조 

역시 코스닥상장회사인 아이티센이 지분 23.96%를 소유한 최대주주이다. 

아이티센 등 계열사 지배구조가 복잡한 편이다. 

콤텍시스템은 타 회사 지분투자가 많은데, 2019년부터 2020년 사이에도 여러 경영권 참여 목적으로 일반회사와 사모펀드에 지분투자를 했다. 

 

5. 정리 

7월 23일 주가 강세 이유는 콤텍시스템의 계열사 인젠트가 카카오뱅크에 정보처리 UI 솔루션과 내부채널통합 솔루션을 공급한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회사는 관련 유지보수도 계속 진행할 예정이라고 보도되었다. 

그런데 앞서 살펴본 것과 같이 콤텍시스템은 인젠트의 지분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인젠트는 계열사 계통도에 등장하지 않는다. 

1630원이 단기고점이고 아직 투자하지 않은 분들은 좀 더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