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트

공기청정기를 생산하는 회사다. 2019년 3월 초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뒤 연상으로 3일만에 2배 상승했다. 이후 조정을 거쳐 다시 상승하고 있다. 2020년 1월 20일에는 미세먼지보다는 호흡기성 전염병인 우한 폐렴 때문에 상승했다.

 

 

 

 

 

2. 사업 

생활가전 제품인 제습기, 공기청정기, 정수기, 에어워셔 등 생활가전 완제품 및 냉장고용 열교환기를 제조/판매한다.

중국, 태국, 미국, 유럽에 각각 해외법인이 있다. 중국/태국 해외법인은 열교환기를 제조/판매하고, 미국/유럽 해외법인은 위닉스의 완제품을 현지에 판매한다. 

전통적 가전제품의 경우 선진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인데 공기청정기, 정수기, 에어워셔 같은 프리미엄 가전제품은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 게다가 소비자의 빠른 욕구변화로 인하여 라이프사이클이 점차 짧아져 교체수요도 많이 발생하는 상황이다. 

제습기는 여름에, 에어워셔는 겨울에 수요가 많다. 공기청정기는 미세먼지 오염도의 영향을 받는데, 한국은 여름을 제외하고 봄, 가을, 겨울 모두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기 때문에 해당 계절에 수요가 많을 것으로 보인다. 

주요 제품은 아래와 같다. 

 

 

 

 

 

3. 재무

부채비율이 낮고 유동성이 높다. 최근 3년간 특별한 재무활동이 없음에도 본래 사업만으로 재무상태가 더욱 개선되고 있다.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4. 정리

* 시총 4800억 원.

업종 평균 PER가 20.42이고 2018년 기준 PER가 25.51다. 2019년 3분기까지 2018년 영업이익을 2배 이상 초과달성하였는데, 주가는 그만큼 상승하지 않아 높지 않은 가격인 것 같다. 앞으로 성장하는 사업분야고 회사가 탄탄하니 길게 보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다. 

<관련 글> 
[주식] 오공 주가 - 미세먼지 테마주
[주식] 웰크론 주가 - 미세먼지 테마주
[주식] 크린앤사이언스 - 미세먼지 테마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