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 

섬유와 패션 부분으로 나뉜다. 

섬유사업 부문은 1968년부터 주문자상표부착(OEM) 방식의 수출을 하고 있다. Lands'end, Target, WalMart 등이 주요 거래처이다. 

패션사업 부문은 OLZEN, ZIOZIA, ANDZ, EDITION AND, TOPTEN10 브랜드를 보유한다. 

니카라과, 베트남 등에 생산기지를 운영하고 있다. 원가절감을 위해 Myanmar 양곤에 위치한 현지공장을 통해 해외 생산 비중을 늘리는 중이다. 

 

2. 애국테마주 

2019년 일본제품 불매운동으로 SPA 브랜드인 TOPTEN10 매출 증가가 예상되어 애국테마주로 분류되었다. 다른 애국테마주의 경우 실제로 실적 효과는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는데 신성통상도 2019년 8월 이후 애국테마로 인한 실적 효과는 별로 없는 것 같다. 

 

3. 재무 

부채비율이 200%에 달하고 단기차입금 비율이 매우 높다. 다만, 매출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하여 2019년 6월 결산 영업이익이 408억 원에 달하였다. (신성통상은 6월 결산 회사이다.)

 

 

 

3. 특이사항 

6월 결산 법인이다.

 

4. 지배구조

가족기업으로 일가 및 관계회사 지분이 65.52%이다. 

가나안이 지분의 28.60%를 가진 최대주주로 되어 있는데, 가나안도 오너 일가가 100% 소유한 기업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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