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업 

반도체 후공정 테스트업체이다. 반도체테스트는 반도체 제조공정상 후공정에 속하며, 생산공정상에서 웨이퍼 테스트와 패키지 테스트를 담당한다. 펩리스 회사를 고객사로 한다. 

반도체 테스트는 테스트 공정에 대한 장치 산업인 동시에 기술 집약적 산업이다. 따라서 신규로 테스트 산업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고가의 테스트 장비를 구입해야 하고 테스트Program 개발 능력 및 양산 능력, 품질 안정화에 대한 여러 가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따라서 진입 장벽이 높은 산업이 된다. 

 

100% 자회사로 아이텍인베스트먼트와 삼성메디코프를 가지고 있다. 

 

 

2. 재무 

재무는 양호하다. 2018년 자산과 부채가 모두 크게 증가했는데 이유는 480억 원 대규모 전환사채 발행 때문이다. 

2018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늘었고 2019년에도 매출은 더욱 크게 증가했지만 삼성메디코프 인수 등으로 인해 당기순이익은 적자전환한 상태이다. 

 

 

3. 지배구조

2018년 경영권 양도가 있었다. 박원진 씨와 한국줄기세포뱅크가 2018년 지분과 경영권을 인수했으나 1년간 전환사채발행/매각/블록딜을 통해 엑시트하고 현재 포틀랜드아시아가 최대주주이다. 

2018년 6월부터 최대주주 변동내역은 아래와 같다. 

 

 

4. 차트

박원진 씨/한국줄기세포뱅크의 기업인수 과정에서 주가가 상승하고 엑시트 과정에서 주가가 다시 하락했다. 

 

 

5. 정리

* 시총 702억 원.

실적은 증가하고 있고 2020년 반도체 산업 전망도 좋지만, 그래도 매출액 300-400억 원 대 회사이고 기존 최대주주가 기업인수/매각을 통해 차익을 일단 실현한 상태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