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시노펙스 주가 - 코로나19 혈장치료 관련 나노 필터

 

시노펙스 로고인데 촌스러운 것 같다.

 

시노펙스를 4/9, 4/10 매수하고 4/12, 4/14 슈팅할 때 본전에 조금 팔았다. 그래도 아직 다른 종목에 비해 높은 비중으로 가지고 있다.

물타다 보니 비중이 높아졌는데 쫄보라 테마주를 높은 비중으로 가지고 있는 것은 아무래도 불안해서다. 

코로나19 혈장치료 테마주를 조금 사고 싶어서 그 중 실적과 재무가 좋은 회사를 골랐다. 테마로 가지 못하거나 조금 물리더라도 버티면 손실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예전에는 단타나 기술적 분석도 했는데, 적어도 내 경우에는 그런 방식이 맞지 않았다.

내 경우,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하고 테마를 좇아서 스윙 매매하는 단순한 방식이 기간을 길게 봤을 때 그나마 수익이 나는 것 같다. 블로그에서도 기술적 분석은 하지 않고, 한 종목에 대한 깊이있는 분석을 하기보다는 여러 종목에 대해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하고 있다. 

 

암튼, 오늘 시노펙스가 오전에 반짝 슈팅했는데 혈장치료 이슈가 아닌 남북경협 이슈 때문이다. 

시노펙스는 IT 사업과 멤브레인/필터 사업을 같이 하고 있어서 여러 테마에 걸쳐있다.  

 

시노펙스 홈페이지 캡처

 

이 중 수처리 시스템 사업(해수 담수화, 하폐수 처리 재이용 등)이 남북경협 테마로 묶여있다. 북한의 식수 지원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남북경협이 이루어지면 수처리 시스템 지원이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북한 식수 관련주로는 파이프 관련주(하이스틸, 한국주철관)와 시노펙스 등이 있다. 

시노펙스는 대북주로 강하게 가지는 않는 것 같다. 약하게 엮여있는 정도.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