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오늘 장중 상한가 치고 내려와 14.7%로 마무리한 종목이다. 2020년 상장한 주식이고 연초 코로나 사태로 시장이 전체적으로 폭락하고 회복하는 중이기 때문에 차트로 추세를 보는 것은 크게 의미 없어보인다. 

 

 

수급

외국인 소진율은 0.07%로 높지 않다. 최근 일주일간 외국인은 92,329주를 순매도했으며, 기관은533,966주를 순매도 했다. 같은 기간 주가는 3.64% 상승했다. 공매도가 아니라 차익실현매물로 보인다. 

 

 

 

사업

소부장 중 '소', 소재전문기업이다. 주로 해외수입하던 LED, 반도체 소재의 국산화에 주력하고 있다. 

2010년 설립하였으며, 2020년 올해 SPAC 합병을 통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①  LED소재 ② 촉매 ③ 반도체소재 ④  태양광소재를 개발 공급하는 유기금속화합물 전문회사이다. 유기금속화합물 설계 및 TMA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국내 유일한 TMA 제조 가능 업체이다. 

 

TMA

레이크머티리얼즈의 핵심 제품인 TMA는 트리메틸알루미늄(Trimethyl Aluminium)의 약자이다. 

TMA는 LED와 반도체, Solar등 대부분의 전자재료 외에 석유화학 촉매나 정밀화학 시약 등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 사용된다. TMA는 초민감성 물질이라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기술자가 아니면 취급이 어려우며 제조는 더욱 어려워 전세계적으로 레이크머티리얼즈를 포함하여 오직 3개 업체에서만 제조되고 있는 물질이다.

TMA는 TMG 제조 원료로 사용된다. TMG는 트리메틸갈륨의 약자로 LED 에피웨이퍼 공정에 사용 되는 핵심 소재이다.

 

재무

최근 3년간 실적 성장이 정체되고 있지만, 매출 300억 대, 영업이익 40~50억 대, 영업이익률이 10% 이상인 회사이다.

 

 

 

 

 

 

지배구조

최대주주(대표이사)와 특수관계인 지분이 전체의 44.62%이다. 시총 1000억 대지만 시중 유통물량은 500억 원대이다.

 

 

 

메모

 

 

소재전문기업이기 때문에 ①  LED ② 반도체 ③ 태양광 테마와 모두 연결될 수 있다. 요 며칠은 태양광 관련주로 상승하는 것으로 보인다. 오늘 장중 상한가를 쳐서 20% 정도로는 마무리할 줄 알고 조금 담았는데, 상한가를 유지하지 못한 것은 아직 알려지지 않은 신규종목이어서 힘이 없기 때문인 것 같다. 희소한 TMA 제조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오늘 최대 거래량이 터지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았으니 지켜봐야 할 것 같다.  

반대로 이렇게 거래량 없는 종목에 잘못 물리면 오래 기다려야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