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차트 

표시한 부분에서 급등을 시작하는 게 황교안 관련주의 전형적인 모습인 것 같다. 

 

 

 

 

2. 사업

대구에 위치한 지역민영방송사다. SBS와 제휴하여 네트워크 프로그램(SBS 편성)으로 약 70%를 편성하고 자체적으로 약 30%를 편성 방송하고 있다. 방송광고 수익이 매출의 37.5%이고 사업수익이 매출의 44.7%다.  

 

 

 

 

3. 재무제표 

단기금융자산이 매우 많은데 직원들에 대한 우리사주대여금 외에는 내용을 알기 어렵다. 어쨌든 부채가 적고 유동자산이 많은 회사다. 매출과 영업이익은 줄고 있고 특히 2019년에 큰 폭으로 줄었다. 일반적으로 지역민방 사업 전망이 그리 좋아보이지 않는다. 

 

 

 

 

4. 테마 - 황교안 관련주

티비씨는 황교안 전총리가 대구, 경북에 지지층이 넓은 자유한국당 소속이라는 점 때문에 황교안 관련주로 꼽힌다. 그 밖에 특별한 정책/인맥 관련성은 없다. 티비씨는 2019년 1월 18일 현저한 시황변동 관련 조회공시를 정정하면서 황교안과 전혀 관련이 없다는 공시를 한 바 있다. 

 

 

 

 

5. 특이사항 

귀뚜라미그룹 지주사인 귀뚜라미홀딩스가 지분의 33.81%를 소유하고 있다. 귀뚜라미그룹 계열사 중 유일한 상장사다. 

 

 

 

 

6. 정리 

* 시총 1145억 원.

안정적이고 탄탄한 회사지만, 2019년 실적이 좋지 않은 데 비해 가격이 너무 올랐고, 앞으로 지역민방 실적이 성장할 가능성도 별로 없어보인다.  

+ Recent posts